존경하는 한국간외과연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기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유희철 인사 올립니다.
1기 서경석 회장님의 뒤를 이어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자 간외과연구회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게 됩니다.
한국간담췌외과학회 산하의 우리 간외과연구회는
2022년 2월 창립하여 지난 3년 동안 3회의 정기학술대회, 9회의 세미나,
4회의 간초음파 Hands-on course, 3회의 Robotic liver resection workshop,
Chat-GPT Hands-on workshop, 간 CT를 이용한 3D 만들기 Hands-on workshop 등
실속 있는 학술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면서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지난 30여년간 우리나라의 간절제, 간이식 및 최소침습 간수술 등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어 세계 간외과의 선도 반열에 이르러 있다 자부합니다.
이는 간외과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선배님과 동료 여러분의 헌신으로 이룩한 결과입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간외과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방법의 체계적인 접근을 위한 가이드라인 및 표준화된 수술 기법제시, 수술 전후의 항암치료 수행, 최신 간질환 관련 의학적 연구 등에 대한 간외과의사로서의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1기 운영진에서 진행되었던 사업들을 계승하여 근거중심 가이드라인 제정, 첨단수술 체계화 제안, 간질환관련 임상연구 지원 및 다기관전향적연구 기획, 최신 의학 동향에 대응한 워크숍 프로그램 개발 등을 수행하고 정보를 교류하여 연구회의 내적충실과 학문적 완성도를 높여 세계 간외과를 선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간외과연구회 창립 취지에 맞게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회원님들과 원활히 소통하고 화합하여 즐겁고 행복한 연구회가 될 수 있도록 이사진들과 함께 정진 헌신하겠습니다.
작금의 의정 사태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혼돈의 어려운 시기를 슬기로운 선택과 결정으로 조속히 극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한국간외과연구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력 부탁드리며,
회원님과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한국간외과연구회 회장
유희철